전자 장치와 알고리즘에서 결정의 영향을 이해하기 위해 엔지니어들은 모터의 기계적 성능을 전기 측정과 서로 연관시킬 수 있어야 합니다. 모터의 각도, 방향, 속도, 가속도 및 토크는 시스템의 성능을 이해하는 핵심입니다. 트랙션 인버터의 입력과 모터의 기계적 출력에서 전기적 변수를 모두 측정할 수 있기에 엔지니어는 전반적인 시스템 효율성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.
속도, 방향, 각도 등의 기계적 측정은 테스트 장비에 의해 디코딩 및 표시되어야 하는 센서 신호에 따라 달라집니다. 많은 BLDC 모터에는 디지털 또는 아날로그 프로브를 사용해 접근할 수 있는 내장 홀 센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. 다른 시스템은 QEI(직교 인코더 인터페이스) 센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.
토크 측정은 모터 출력에서 특별한 목적의 토크 센서를 사용하여 수행할 수 있습니다. 토크는 척도 인자를 RMS 전류에 적용하여 근사값을 구할 수도 있습니다.
Tektronix IMDA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센서 신호를 디코딩할 수 있어 5, 6 시리즈 B MSO 오실로스코프에서 속도, 가속도, 방향, 각도 및 토크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.